순천 선암요양병원 박근홍 원장...매월 2차례 의료 재능기부

신창호 기자   |   송고시간 : 2018-05-08 08:49:17

[만석군뉴스=신창호 편집위원]

 

매월 2차례 복지관을 찾아 노인들을 대상으로 의료 재능기부를 하고 있는 이가 있다. 그 주인공은 순천 선암요양병원 박근홍 원장이다.

 

그는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로 지난 2015년 순천 상사면에 310병상 규모의 노인성 암 치료 및 장기요양치료를 전문으로 하는 양·한방 협진병원을 운영하고 있다.

 

 

순천을 위해 무언가를 하고 싶어 대학에 기부금을 통해 다문화 가정 자녀들에게 도움을 주며 자신의 전공인 정신건강의학을 재능기부인 봉사 활동을 통해 어려운 사람들을 도와주고 있다.

 

박근홍 원장은 매월 2차례 순천동부종합복지관에서 노인들을 대상으로 의료재능기부를 하고 있다.
복지관 어르신들은 이젠 그 시간을 기다린다.

 

어르신들은 자신의 건강에 대해 궁금한 점이나 평소 알지못했던 건강상식에 대하여 자세하게 상담해 주며 마음에 담아두고 하지 못했던 말들을 의사에게 털어놓으니 마음이 후련하다고 말한다.

 

박 원장은 노인들의 정신과적 치료, 치매 , 우울, 불안장애 등을 상담하고 치료하며 드시고 계시는 약들을 자세히 설명해 드리며 장기적인 치료가 필요한 분들은 관심을 두고 꾸준히 관찰해 상담과 치료를 하고 있다.

 

그는 "지역사회의 보건에 조금이나마 일조를 하고 싶다"며 "재능기부를 통해 의무감보다는 의사로서의 사명감이 더욱더 생기며 보람찬 시간이 되고 있다"고 말한다.

 

박 원장은 "기부와 봉사는 사랑의 실천 행위로 많고 적음을 떠나 자신이 가진 것 일부를 사회의 다른 사람들과 함께해 모두가 좀 더 나은 생활을 할 수 있다는 생각을 실천하는 것이다"고 말하며 "정기적인 봉사활동으로 나의 재능기부를 통해 소외된 이웃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우)57956 전남 순천시 시민로 12, 3층(장천동) / 정기간행물.등록번호 : 전남 아00293 / 등록일 : 2017년 06월 12일
발행인:안영희 / 편집인:송영식 / 청소년보호책임자:안영희 / T. 061-741-8123 / M. 010-9922-9154 / E. msknews@hanmail.net
COPYRIGHT © 2017 만석군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