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희망세상, 독거어르신들의 따뜻한 명절나기

안영희 기자   |   송고시간 : 2018-02-12 11:23:58

[만석군뉴스=안영희 기자]

 

순천시(조충훈시장)은 다가올 설을 맞이하여 독거노인기본돌봄서비스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희망세상을 찾아 희망세상관리자와 생활관리사에게 격려와 위로를 전했다. 이어 따뜻한 온정을 나눌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앞서 현대제철(주)순천공장는 몇 해 전부터 지속적으로 희망세상과 교류하며 후원품 연계에 앞장섰다.

 

현대제철(주) 순천공장 따뜻한 명절나기      대한적십자사순천협의회 사랑의빵나눔

 

지난 6일 업무지원팀 강추원 차장은 희망세상 사무실을 직접 방문해 소외계층, 독거노인 기본돌봄서비스를 받고 있는 지역 내 300여명에게 1,500,000원 상당의 따뜻하고 포근한 양말을 전달했다.

 

또한 대한적십자사 순천협의회와 연계해 매달 '사랑의 빵 나눔 봉사'실천을 했다. 특히 생활 관리사들이 빵 만들기에 동참해 사랑과 정성이 듬뿍 담긴 나눔 행사로 자리 잡고 있다.

 

매월 둘째주 수요일은 독거노인생활관리사들이 한자리에 모여 직접 빵을 만들고 방문해 얼굴을 뵙고 안부를 확인하며 따뜻한 빵을 전했다. 빵을 전달받은 한 어르신은 손을 맞잡으며 "갓 만든 빵이라 아주 맛나네"하며 함박웃음을 지었다.

 

 이어 순천시 자원봉사센터(김일중센터장)와 연계해 지역사회의 일환으로 지역민과 상생하고자 순천웃장가마솥국밥(금당점)에서 무료급식을 실천하고 있다.

 

지난달 10일에는 추위로 마음까지 꽁꽁 얼어버린 올겨울 독거어르신 60명을 모시고 따뜻한 국밥 한그릇으로 조금이나마 마음을 녹이는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

 

또 임순례 후원자는 독거어르신들에게 1kg식혜 200여개를 나눔 하라며 "평생 봉사라고는 할 줄 모르고 하는 방법을 알지 못했다"며 "내가 잘하는 것이 식혜를 맛있게 만드는 것"이라고 말하며 많은 양을 만들어 후원해 주었다.

 

 웃장가마솥국밥(금당점) 무료급식제공    아름다운가게 나눔보따리

 

아울러 아름다운가게에서는 수익금을 모아 희망세상의 독거노인기본돌봄서비스를  받고 있는 독거어르신 10명에게 15만원상당의 생활용품(치약·칫솔· 세제), 영양제, 전기담요, 화장지 등과 쌀 10Kg의 나눔 보따리가 전달됐다.

 

"추운 날씨임에도 기꺼이 찾아주었다"며 어르신들은 눈물을 훔치고 손을 꼭 잡아주시며 감사의 마음을 전하였다.

 

또 독거노인지원센터(유니클로)에서 겨울의류를 후원해 100명에게 전달했다. 이렇게 여러 단체에서 온정을 베풀어준 덕분에 독거어르신들에게는 따뜻한 사랑의 선물되었다
.
한편, 희망세상에서는 노인복지법에 따라 2007년부터 생활 관리사를 파견해 매주2회 가정방문과 2회 이상 안부전화로 어르신들의 안전확인, 생활교육, 서비스연계 등 활발한 활동을 꾸준히 하고 있다.

 



(우)57956 전남 순천시 시민로 12, 3층(장천동) / 정기간행물.등록번호 : 전남 아00293 / 등록일 : 2017년 06월 12일
발행인:안영희 / 편집인:송영식 / 청소년보호책임자:안영희 / T. 061-741-8123 / M. 010-9922-9154 / E. msknews@hanmail.net
COPYRIGHT © 2017 만석군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