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공고 자동차과 총동문 '한마음 체육대회' 이야기

송영식 기자   |   송고시간 : 2017-11-09 12:38:18

[만석군뉴스=송영식 기자]

 

 ▲ 순천공업고등학교 자동차과 총동문 정병준(12회)회장이 대회사를 전하고 있는 모습

 

"오늘 하루 사랑하는 동문들과 끈끈한 정을 나누며, 즐거운 학창 시설로 돌아가 한바탕 웃었고 행복 했습니다."

 

최근 순천공업고등학교 자동차과 30회 총동문 한마음 체육대회 '하나 되는 순공자! 함께하는 즐거움!'이라는 주제로 열린 행사장에서  자동차과 정병준(12회) 동문회장이 전한 이야기다.

 

풍요로운 천고마비의 계절을 맞이해 열린 이날 행사는 100여 명의 동문과 가족들이 함께 모여 모교 실내체육관에서 치러졌다.

 

 ▲이날 열린 한마음 체육대회의 진행 모습

 

족구, 배구, 노래와 장기자랑을 통해 상호 친목과 순공자 가족화합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준비한 이날 행사에는 각 기수별로 팀이 참가하여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끈끈한 결속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순천공업고등학교 김도일 총동문회장은 "30주년 자동차과 총동문 체육대회를 통해 옛 모교의 정을 나누며 우정과 보람을 느끼고 마음껏 웃고 즐기는 축제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순천공업고등학교 자동차과 총동문회에서는 학교발전을 위해 실습용 차량을 기증하고 기능경기대회를 지원하였으며 후배들을 위한 장학금을 여러차례 전달하여 학교 발전의 동반자이자 재학생 성공취업의 조력자로 힘써 활동하여 왔다.

 

이것을 위해 자동차과 총동문회 집행부는 "학교발전과 후배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교사들과의 만남의 시간을 정기적으로 갖는 등 모교사랑을 행동으로 실천하고 있는 중이다."고 전했다.

 

 ▲순천공업고등학교 자동차과 총동문 단체사진

 

한편, 순천공업고등학교는 대외적으로 일본 사가현공고, 백두산 탐방, 미국과 호주 등에 국비유학생 파견 등 국제적 교류를 통하여 글로벌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또한, 총동문회 차원에서 장학재단을 올해 설립하여 후배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줌으로 후배들이 그들의 꿈을 펼쳐 나갈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실천하고 있다.

 

 



(우)57956 전남 순천시 시민로 12, 3층(장천동) / 정기간행물.등록번호 : 전남 아00293 / 등록일 : 2017년 06월 12일
발행인:안영희 / 편집인:송영식 / 청소년보호책임자:안영희 / T. 061-741-8123 / M. 010-9922-9154 / E. msknews@hanmail.net
COPYRIGHT © 2017 만석군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