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의 통로인 향동 주민자치위원회

이남이 기자   |   송고시간 : 2017-08-31 01:34:00

[만석군뉴스=이남이•송영식기자]

 

순천시 향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읍면동 주민자치센터의 운영에 관한 사항을 심의하거나 결정하기 위해 지자체의 조례에 따라 설치된 주민협의체다.

 

이 같은 주민자치센터는 문화‧복지‧편익시설과 프로그램 등 운영 및 읍면동 행정의 자문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향동은 구도심의 핵심으로 도시재생과 원도심 살리기, 문화의 거리등 지역이 넓고 복합적인 것이 특징이다. 다소 많은 문제들이 있으나, 주민자치 위원회는 주민들의 의견을 반영 하고 실천하려 노력하고 있다.

 

월례회, 정기모임, 외에도 잦은 모임을 통하며 주민의 의견을 따라 환경을 개선하고 주민 자치위원들과 함께 지저분한 거리 치우기, 허물어진 벽 보수 와 벽화 사업도 진행하며 향동을 아름답게 가꾸고 있다.

 

 

문성윤 주민 자치위원장은 "향후 10년, 20년 후에도 다음 세대들이 기억하고 찾을 수 있는 곳이 되길 원하며 연자루와 전통의 누각이 있는 서원 등 복원이 이루어져 역사적인 곳이 되길 바란다"고 말하며 "이 곳은 찾는 이들에게 전문 해설사들이 함께 함으로 좀 더 관심 있는 향동으로 이뤄져 가길 바라고 순천만 정원과 문화의 거리가 연계 되어 더 많은 관광객이 유치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그는 또 "남은 임기 동안에는 그 동안 추진해 오던 사업을 안정화 시키는데 주력하고 있다"고 말하며 새로 시작한 사업으로는 오는 10월에 돌담 은행관과 예술적 가치가 있는 조형물을 만들어 문화의 거리와 연계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끝으로 그는  "일정시간이 지나면 자리가 바뀌는 공무원들과는 달리 주민 자치 위원회는 동에 일어나는 모든 일을 파악해 공무원과 함께 소통하고 주민들이 살기 좋은 곳으로 만들어 가야 한다"며 "경험을 토대로 주민에게 필요한 사업이 무엇인가 의견을 모으는 역할을 하고 주민이 소리를 낼 수 있는 통로가 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우)57956 전남 순천시 시민로 12, 3층(장천동) / 정기간행물.등록번호 : 전남 아00293 / 등록일 : 2017년 06월 12일
발행인:안영희 / 편집인:송영식 / 청소년보호책임자:안영희 / T. 061-741-8123 / M. 010-9922-9154 / E. msknews@hanmail.net
COPYRIGHT © 2017 만석군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