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로스핏 신대체육관 김용현 관장을 찾아서

다이어트 비만 전문 체육관...
송영식 기자   |   송고시간 : 2017-07-24 20:36:27

[송영식 안영희 기자]

 

‘비만’의 해결사 야인 운동으로 널리 알려진 크로스핏 체육관이 최근 전남 순천시 신대지구에 상륙 했다는 소문을 듣고 크로스핏 신대 김용현(사진) 관장을 찾아 취재를 했다.

 

 

김 관장은 “크로스핏은 모든 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신체 준비 상태를 향상 시키고, 가장 짧은 시간에 궁극적 목적을 달성할 수 있는 가장 효율 적인 운동이다”고 소개했다.

 

 

 

그는 “심혈관계는 물론 호흡계, 지구력 증진을 위해 산소를 모으고 처리하며 전달하는 신체 시스템의 능력을 갖추는 운동이다”고 말했다.

 

이어 “스태미너를 위해 에너지를 처리하고 전달하며 저장 사용하는 신체 시스템이다”고도 전했다.  

 

 

그는 또 “근력운동은 힘을 생성해 내는 하나의 근육 또는 근육군의 능력 향상을 시키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고 말했다.

 

특히 “유연성의 경우는 관절을 최대 가동 범위로 움직일 수 있는 능력이고, 힘(파워)은 최저 시간에 최대의 힘을 생성해 내는 하나의 근육 또는 근육군의 능력을 배양 한다”고 강조했다.

 

 

더욱이 “속도는 반복되는 동작을 최저의 속도로 만들고, 협응력을 위해서는 여러 특징 동작패턴을 하나의 특정 동작으로 결합 시킨다”고 크로스핏 운동의 장점을 소개 했다.

 

게다가 민첩성 또한 하나의 움직임 패턴에서 다른 움직임으로 넘어갈 때 전환 시간을 최소화 하는 능력이다고 했다.

 

 

김 관장은 “균형 감각은 지지대와 연관해 신체 무게중심을 조절할 수 있는 능력은 물론 정확성을 위해 주어진 방향 또는 강도에 움직임을 조절 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에 비만의 심각성을 깨닫고 크로스핏 운동을 시작한 순천시 해룡면 신대지구에 사는 이 모씨(38)는 “크로스핏을 1년 전부터 시작 했는데, 운동 시작할 당시 105Kg에서 현재는 84Kg로 확 줄어 다이어트에 성공 했다”고 소개했다.

 

 

성공하게 된 동기는 “처음 한 달 동안은 식단 조절을 같이 했고, 그 후 2달째 부터는 그냥 먹으면서 운동했는데 칼로리 소비가 많았는지 3달만에 84Kg까지 줄일 수 있었다”고 자랑했다.

 

순천시 상사면에 사는 김 모씨(50)도 “크로스핏 운동은 헬스와 다르게 온몸의 근육을 총 동원시키는 동작들이 많아서, 즉 평소 헬스 할 때 쓰던 근육보다 더 많은 근육들을 사용하다 보니, 여러 사람들이 단체로 하기 때문에 색다르다”며 크로스핏의 묘미를 자랑했다.

 


따라서 그는 “크로스핏 운동은 유산소와 체력, 근력, 지구력 등 종합 운동 이어서 여자의 경우 몸매가 처녀 때 몸으로 되돌아가는 즐거움과 성취 등 행복감이 넘쳐 당장 등록을 추천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라”고 강력추천 했다.

 

 

 

♥ 크로스핏 신대점 상담 문의 전화  061) 726-8867 

                            관장 김용현 010-6486-4725



(우)57956 전남 순천시 시민로 12, 3층(장천동) / 정기간행물.등록번호 : 전남 아00293 / 등록일 : 2017년 06월 12일
발행인:안영희 / 편집인:송영식 / 청소년보호책임자:안영희 / T. 061-741-8123 / M. 010-9922-9154 / E. msknews@hanmail.net
COPYRIGHT © 2017 만석군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