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일자리 창출에 앞장선 순천

사회 문제 해결 등 지역 발전 도움
송영식 기자   |   송고시간 : 2017-06-28 22:54:14

[만석군뉴스=송영식 기자]

순천시가 최근 좋은 일자리 창출을 위한 효율적인 정책 추진을 위해 일자리 현황판을 시장 집무실에 설치하고 일자리 창출 대책은 물론 아이디어 보고회를 갖는 등 발 빠르게 나서고 있다.

 

<사진설명>조충훈 순천시장이 집무실에 설치된 일자리 현황판을 설명하고 있는 모습

 

시민 삶의 질을 높여 시민이 행복한 도시가 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좋은 일자리가 중요하며 정부의 일자리 100일 플랜에 적극 대응하고자 전남에서는 처음으로 일자리 현황판을 설치했다.

 

일자리 현황판은 지역 내 일자리 목표 공시 실적 달성, 구인구직 등록, 취업알선 상담, 취업실적, 고용률, 실업률 등으로 구성돼 있다.

 

또 지표별 변동 사항에 대해 월 단위로 업데이트 하게 되며 이와 함께 일자리 창출을 위해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사진설명>순천시청 시장 집무실에서 일자리 창출을 위한 의견을 모으는 모습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취업지원 교육을 운영하고 수료 후 채용박람회 참여 및 취업 알선으로 실제 취업에 연계될 수 있도록 사후 관리도 진행 중이다.

 

또한 순천시는 청춘창고, 청춘웃장, 아랫장 야시장 등 청년 일자리 100여 개를 창출했다. 전남형 청년인턴 사업을 추진 6월 현재 27개 기업에 63명을 지원해오고 있다.

 

지난해부터 율촌 해룡산단 근로환경 개선을 위해 무료 통근버스 지원, 산단 기업체 구인구직 정보교류를 위한 소통공감 카페 개설, 산단 내 맞벌이 부부를 위한 직장 어린이집 등을 설치 운영 중이다.

 

지난 20일 시장 주재로 일자리 창출 대책 및 아이디어 보고회를 가진 자리에서는 정부의 일자리 창출 방향을 공유하고 부서별로 일자리 창출 방안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

 

그 보고회를 통해 안전, 복지, 교육 등 현장 중심의 인력보강, 청년·여성·중장년(은퇴자)ㆍ어르신 맞춤 일자리 확대, 민생밀착 민생사업 등 30건의 일자리가 발굴됐다.

 

게다가 중장년(은퇴자)과 청년창업자의 공동 창업지원, 청년 창업 활성화 지원, 사회적경제기업 육성 등 창업역량 강화 프로그램도 운영할 예정이다.

 

앞으로도  시는 연도별 일자리 창출 목표를 좀 더 명확하게 제시하여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해 실질적인 일자리로 연계되도록 하고 일자리 발굴에 지혜를 모아갈 계획이다.



(우)57956 전남 순천시 시민로 12, 3층(장천동) / 정기간행물.등록번호 : 전남 아00293 / 등록일 : 2017년 06월 12일
발행인:안영희 / 편집인:송영식 / 청소년보호책임자:안영희 / T. 061-741-8123 / M. 010-9922-9154 / E. msknews@hanmail.net
COPYRIGHT © 2017 만석군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