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청암고의 추일서정 전시회

임진국 기자   |   송고시간 : 2018-11-01 18:21:47

[만석군뉴스=임진국 편집위원]

 

순천청암고(교장 장희수)는 독서의 계절인 10월의 어느 가을날 학생들이 책을 읽고 다양한 독서활동에 참여하는 '추일서정 전시회'가 지난 31일 열렸다.

 

 

추일서정전시회는 전교직원을 비롯한 전교생과 학부모들이 참여해 다양한 독서 활동과 독서의 가치를 스스로 깨닫고, 독서에 보다 많은 관심과 흥미를 갖음으로써 책 읽는 문화를 더욱 확산시키고자 기획됐다.

 

행사의 주요내용은 교내 청죽원에서 디자인과 학생들의 창작물을 관람하고 학생들과 교직원들에게 헌 책을 기부 받아 행사장에서 판매한 수익금을 기부하는 도서 알뜰 시장과 읽은 책은 창의적인 독서 감상물을 제작해 전시했다.

 

또 독서의 생활화와 독서 활동 장려를 위해 일상생활 속의 독서 활동과 독서의 소중함을 사진으로 표현하는 공모전을 개최했다. 가을과 관련한 다양한 소재를 바탕으로 가을의 정취와 소박하고 진솔한 감성을 담아 시화로 제작하는 시화전도 열렸다.

 

학생들이 평소 독서활동을 통해 마음에 와 닿는 소중한 글귀를 공유하는 잊혀지지 않는 글귀쓰기 활동과 학생들이 압화와 캘리그라피를 활용해 책갈피와 엽서를 만들어 판매하는 활동을 준비했다.

 

그리고 스토리텔링으로 소설 이어쓰기를 함으로써 창작의욕을 고취시키고 모두가 함께 한 편의 소설을 완성하는 활동으로 행사 분위기에 활기가 넘쳤다. 비즈쿨 창업 지원 동아리 체험 활동까지 더해져 볼거리가 넘치는 다채로운 행사가 개최됐다.

 

 

순천청암고 학생들은 학교 활동으로 꾸준히 독서 활동을 하고 있는 만큼 이번 전시회를 통해 더욱 다양한 독서 참여 방법을 체험하고 공유함으로써 잠재된 생각과 감정을 이끌어내고, 고등학교 학생들에게 필요한 정서적 안정감과 풍부한 감수성을 기를 수 있으며, 창의적인 문학 능력과 자아성찰의 시간을 갖는다는 데 의의가 있다.

 

순천청암고등학교 장희수 교장은 "이번 추일서정 전시회의 취지를 이해하고 학생들이 즐길 수 있는 행사가 되기를 바라며, 학생들의 올바른 독서 습관 형성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매년 개최하는 행사인 만큼 학생들의 독서 활동이 학교 활동의 일부로 끝나지 않고 독서가 생활화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우)57956 전남 순천시 시민로 12, 3층(장천동) / 정기간행물.등록번호 : 전남 아00293 / 등록일 : 2017년 06월 12일
발행인:안영희 / 편집인:송영식 / 청소년보호책임자:안영희 / T. 061-741-8123 / M. 010-9922-9154 / E. msknews@hanmail.net
COPYRIGHT © 2017 만석군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