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건강가정ㆍ다문화가족지원센터 청소년직업체험캠프 및 문화체험

송영식 기자   |   송고시간 : 2018-07-03 18:08:32

[만석군뉴스=송영식 기자]

 

"친구들과 다양한 놀이도 하면서 미래에 내가 어떤 직업을 가지고 생활하고 있을까 상상하며 즐겁게 체험  했어요"

 

 

청암대학교(총장 서형원) 산학협력단에서 운영하는 구례군건강가정ㆍ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류동수)는 최근 1박 2일간 '친구랑 함께하는 직업체험캠프' 를 실시했다. 

 

구례군은 농촌지역으로 다문화, 한부모·조손가정이 증가하고 있는 실정이며 그에 따른 가족기능 강화가 필요하던 차에 이런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어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이끌고 있다.

 

이 캠프는 자녀들에게 다양한 직업체험을 통해 적성에 맞는 진로를 설계하고 장래의 꿈을 찾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건전한 직업 형성과 진로, 그리고 직업 선택을 지원하기 위하여 잡월드 직업체험·문화체험 캠프로 진행됐다.

 

또한 미래의 직업관에 대하여 체험을 통한 자신의 흥미와 적성을 발견하고 자신에게 맞는 맞춤형 진로설계를 위한 계기를 마련하도록 하는데 목적을 뒀다.

 

특히 청소년들이 놀이 문화체험을 통하여 어떤 놀이기구를 탈것인지 스스로 결정하는 과정속에서 의사결정 능력과 경제관념, 자립심을 배울 수 있도록 이끌어 아이들에게 자율성을 만끽하도록 했다.

 

 

구례군건강가정ㆍ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류동수)는"잡월드 직업체험 및 문화체험 캠프를 통하여 다양한 직업을 체험해보고 진로를 생각해볼 수 있는 시간이 되었고, 앞으로도 다문화, 조손, 한부모 등 다양한 가정의 자녀들을 대상으로 하는 다양한 프로그램 및 교육을 개발하여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 고 전했다.

 



(우)57956 전남 순천시 시민로 12, 3층(장천동) / 정기간행물.등록번호 : 전남 아00293 / 등록일 : 2017년 06월 12일
발행인:안영희 / 편집인:송영식 / 청소년보호책임자:안영희 / T. 061-741-8123 / M. 010-9922-9154 / E. msknews@hanmail.net
COPYRIGHT © 2017 만석군뉴스. ALL RIGHTS RESERVED.